(사)웹툰협회

회원가입
웹툰소식

협회소식

협회소식
2019.07.31 10:00

웹툰협회 뉴스레터 No.4

조회 수 5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웹툰협회 사무국입니다.

 

지난 24일 협회는 2차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앞서 띄웠던 뉴스레터에서 설명드린 바, 만협 및 여만협의 몇몇 임원들이 저희 협회와 협회 임원을 향해 벌인 행태에 대한 해명과 징계를 재차 요구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혹시나는 역시나였습니다. 여만협 카페지기는 타 협회를 폄훼하는 일방적 주장이라며 여만협 게시판에 올린 웹툰협회의 성명서를 삭제·경고 조치 하였습니다만, 저희의 성명서에 대해 일방적 주장운운하기 전에 귀 협회가 알고 있는 사실과 그러한 행동을 한 타당한 이유 등을 명백히 해명하고 제시해달라는 요구와 함께 재게시한 게시물은 그대로 두더군요. 그 후, 만협과 여만협은 고요오오오오오오~하기만 합니다.

 

이번 사안을 보며 가장 기괴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저희가 해당 사안에 대해 공문과 1, 2차 성명서를 내며 격하게 반응하는데도 정작 당사자들과 만협 등은 그저 외면과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마치 땅바닥에 대가리를 묻고 "아무 일도 없는 거야"라고 여기는 타조의 모습이랄까요. '사단법인'이라는 공적 협회가 그래도 되는 건가요? 상식에 기반한 질문입니다.

 

또한 격하게 궁금한 것은 만협 임원진의 의사소통 체계입니다. 매달 이사회라는 게 있고 안건을 다룰텐데 저런 행태가 어떻게 가능할까요? 요즘은 독자들이 '만화'보다는 '웹툰'이란 말을 많이 쓰지만 '웹툰'은 만화의 한 형식이자 도구일 뿐, 엄연히 '만화'에 포괄됩니다. 만협은 1968년 세워진 50년 전통의 만화계 대표 단체고요. 우만연과 웹툰협회가 있지만 만화계의 '맏형'으로 이의를 다는 이는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만화가들에게 있어 애정이 깊은 단체죠.

 

대체 뭣들 하는 것인지, 얼마나 망가지려는 것인지, 안타깝기 그지없는 이유입니다.

 

또 하나의 뉴스를 전합니다.

 

대한민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부정하는 일본정부가 부당한 경제무역 제재를 단행하였고 이에 분노한 우리 국민들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가 외교적 노력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부정할 이는 없겠습니다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단호한 의지를 보이는 것 또한 정부의 협상에 큰 힘이 될 것이기에 웹툰협회도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다만,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을 거부하거나 이미 쓰고 있는 제품을 비난하는 등 외려 우리에게 해가 되는 과열 양상도 보이고 있어 우려됩니다. 유쾌하게 비판하는 풍자 능력은 만화의 힘이자 만화가들의 전문 분야이기에 우리의 장기를 살려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많은 선후배 동료 작가들의 동참과 응원을 기대합니다. 또한 웹툰협회는, 정부 부처와의 소통을 토대로 일본 프로그램이 점유하고 있는 웹툰 프로그램 역시 국산화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해 널리 퍼뜨려 주시거나 댓글을 통한 응원, 해시태크 '#일본_불매_캠페인_웹툰'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캠페인.jpg

 


  1. [성명서] 소녀상 전시 중단과 폭력 위협에 엄중 항의하며 표현의 자유를 적극 지지한다

  2. 웹툰협회 “아이치 트리엔날레 소녀상 전시 중단에 분노”

  3. 웹툰협회 뉴스레터 No.5

  4. 웹툰협회,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와 교육분야 웹툰 저작물 위탁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5. #일본_불매_캠페인_웹툰!!

  6. #일본_불매_캠페인_웹툰!!

  7. #일본_불매_캠페인_웹툰!!

  8. 웹툰협회 뉴스레터 No.4

  9. '#일본_불매_캠페인_웹툰' 동참해주세요!!

  10. [성명서] 패륜적 행태를 묵인·방조하는 한국만화가협회와 한국여성만화가협회 회장의 해명과 해당 임원들의 징계를 요구한다

  11. [성명서] 만협 및 여만협 임원들의 패륜적 행패와 허위사실 유포 등 ...

  12. 웹툰협회 뉴스레터 No.3

  13. 웹툰협회 뉴스레터 No.2

  14. 웹툰협회 뉴스레터 No.1

  15. 웹툰작가 사인회 & 웹툰 토크 콘서트

  16. 이해경 작가님 책 출간 <커피 로맨스>

  17. 2019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식 & 웹툰협회 오프 모임에 초대합니다!!!

  18. 2019 경기국제 웹툰페어 참여작님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웹회소식

웹툰&만화

팟캐스트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